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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야기/책을 읽다가

뉴로마케팅에 나오는 명언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2. 15.
| 새로운 이론을 정립하는 것은 낡은 헛간을 부수고 그 자리에 고층건물을 세우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산에 올라 새롭고 폭넓은 시각을 통해 우리의 출발점과 그 주변의 풍요로운 환경을 잇는 예상치 못한 연결고리를 발견하는 것이다. - 아인슈타인

| 상대방을 설득하는 최고의 방법은 내 귀를 이용해 설득하는 것이다. 즉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이다. - 딘 러스크, 전 미 국무장관

| 그 누구도 넘볼 수 없게 하려면 항상 그 누구와도 달라야 한다. - 코코 샤넬

| 누군가에게 우주에는 3천억개의 별이 있다고 말하면 그냥 믿을 것이다. 그러나 그 사람에게 접시를 건네주며 매우 뜨겁다고 말하면 직접 만져봐야만 믿을 것이다. - 믹 재거, 록음악 가수

| 세게 지르거나 자주 찌른다고 힘이 드러나는 것이 아니다. 정곡을 찔러야만 드러나는 법이다. - 발자크

| 첫 장면에서 시각적인 놀라움을 선사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하면 그것에 집중할 가능성이 커진다. -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전문가

| 소화기를 팔고 싶다면 불을 내고 시작하라. - 데이비드 오길비

| 작가의 임무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깊이 파헤쳐 모든 사람의 이야기를 끌어내는 것이다. - 윌리엄 스태포드, 미국 작가

| 중요한 요점을 전달하려거든 부드럽게 혹은 머리를 써서 하려고 생각하지 마라. 항타기로 말뚝 박듯하라. 한 번 핵심을 찔러라. 그리고 두 번 핵심을 찔러라. 그리고 엄청난 힘을 가해 세 번 핵심을 찔러라. - 윈스턴 처칠

| 험담가는 남의 이야기만 하는 사람이다. 지루한 사람은 자기 이야기만 하는 사람이다. 최고의 이야기 상대는 내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이다. - 리사 커크, 미국 출판가

| 테크닉과 기술은 중요하다. 하지만 여기에 신뢰를 더하는 일은 10년이 걸려야 가능한 일이다. - 톰 피터스, 경영학자

| 상상력을 발휘하여 독창적이고 참신하며 창조적으로 이야기 하지 않는다면 그는 재미없는 사람이다. - 윌리엄 번벅, 광고 전문가

| 과감하라, 안전 지상주의자들에 맞서 목적의식과 원대한 비전이 얼마나 고결한지 주장하라. - 세실 비튼, 영국 사진작가

| 이 세상에 열정없이 이룩된 위대한 일은 하나도 없다. - 헤겔

| 진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면 돈으로 가늠하거나 살 수 없는 무언가를 줘야 한다. 바로 신실함과 정직함이다. - 더글러스 애덤스, 영국 소설가

| 나를 설득하고 싶다면 나와 똑같이 생각하고 나와 똑같이 느끼고 나와 똑같이 이야기할 줄 알아야 한다. - 키케로

| 다시 대학생활로 돌아간다면 두 가지에 전념하겠다. 글 쓰는 법과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인생에 있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 제럴드 포드, 미 38대 대통령

| 어떤 얘기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느낌이 없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 윌리엄 번벅

| 현명한 교사는 배움을 즐거움으로 만든다. - 영국 격언

| 설득되는 당사자가 자신이 설득되고 있다는 것을 모를 때 설득은 효과가 있는 법이다. - 조셉 르두, 미국 신경과학자

| 기업인들과 이야기할 때는 짧게 종합적으로 이야기하라. - 조지 워싱턴

| 필드에서 운이 따르는 사람은 연습을 많이 한 사람이다. - 치치 로드리게즈, 골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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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릭 랑보아제 지음 | 미래의창 펴냄
소비자의 머릿속을 파고들어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뉴로마케팅! 욕구가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과 마케터들은 항상 고민하지만 그들의 속마음을 알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최근 불분명한 소비자의 속마음이 아닌 그것을 움직이는 뇌에 주목해야 한다는 이론이 등장하였다. 바로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구뇌(Old Brain)를 분석하여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만드는 '뉴로마케팅'이다. 『뉴로마케